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. 그러나 우리의 마음은 Youth HCC 로 인해서 뜨거워지고 있네요. 오늘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애찬식과 결단의 시간 입니다. 애찬식과 결단의 시간은 3 일째 되는 날 저녁예배를 마친 후에 갖습니다. 애찬(성찬)은 교회마다 조금씩 신학적인 배경이 다를 수 있습니다. 그래서 교회에서 성찬식은 목사님이 집례를 하고 침례(세례)를 받은 사람만 할 수 있게 하는 규정들이 있습니다. 저희는 그런 의미를 다 갖추고 하는 것이 아닌, 애찬식(Fellowship) 즉, 떡을 떼고 그리고 예수님을 기념하는 것에 더 초점을 맞춥니다. 각 교회 그리고 교단이 허락 하시는 범위 안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. 그래서 12/23 일 3 일째 되는 날에는 각자 집에서, 또는 가능한 교회에서는 교회 목사님의 인도 하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.
[애찬식 준비]
– 부모님이나 사역자들의 도움이 필요함 -
부모님이나, 목사님, 가정의 리더분이나 교회의 리더분이 작은 빵과, 포도 쥬스를 준비합니다.
작은 접시와 적은 량을 담을 수 있는 컵을 준비합니다.
접시에는 빵을, 컵에는 포도 주스를 부어서 준비하세요 (예배 시작 전에 미래 준비하는 센스 !!
Youtube 영상 목사님이 진행하는 순서에 따라서 함께 하세요.
영상은 live 로 진행되며, 부모님이나, 목사님, 교회의 리더분들이 함께 있다면 떡과 주스를 떼어 주세요
예수님의 헌신과 그 뜻을 기념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갖으세요.
기도하는 시간에 부모님과 교회 리더분들은 자녀들과 학생들의 손을 잡고 함께 축복기도를 해 주세요.
하늘의 은혜를 받으세요. (참 쉽죠~~잉)
[헌신과 결단의 시간]
– 꼭 기도로 준비를 부탁 드립니다-
결단하는 시간은 3 일간 받은 은혜를 내 삶에 적용하는 시간 입니다. 헌신과 결단의 내용들은 MC 를 맡고 있는 에스텔 간사님의 인도로 이루어 집니다. 에스텔 간사님이 링크를 알려 드릴 겁니다. 그 링크에 들어가서 바로 작성하시면 됩니다. 당연히 옆 사람, 주위의 눈치를 볼 필요는 없이 여러분의 결단과 마음을 하나님께 표현하시고 여러분의 결단을 하나님께 드리세요. 3 일째 되는 날에는 선택특강과 Soul care 가 없고 스케줄도 짧습니다. 아쉽네요.. 그러나, 하나님의 은혜는 길게 길게 이어질 거라 생각합니다.
이번 Youth HCC 의 Theme song 있습니다. 바로 “Faithful to the end” 입니다. 계속 듣고 불러 보시고, 21 일 첫날 목소리 높여 함께 찬양해요. (아래 영상이 있습니다)
친구초대 – 주위에 아직 Youth HCC 을 모르거나, 아직 참석 결정을 못한 친구들이 있다면 전도의 기회로 삼으시고 그 친구들을 초청해 주세요.